본문 바로가기

블루미's LANGUAGE

[영어 challenge] 영어 회화 마스터 영어 독학 DAY6

 

어젠 화상 수업으로

교육 봉사활동을 해보려 했는데

착오가 있어서 못했다

어제 내가 얼마나 떨려했는디...ㅠ

그래서 오늘 한다

그래서 또 떨린다.

이놈의 예민성이란...ㅋㅋㅋ

오늘도 소화가 잘 안되려나

벌써 배가 왜 아프지..?ㅋㅋㅋㅋ

 

.

.

.

 

어제의 공부

Reading 더 기버 4페이지 (1시간 15분 가량), 천일문

Listening 프렌즈 2편 영한 자막 (40분 가량)

Writing 외국인과 대화

Speaking 케이크 앱, 회화 매트릭스 교재, 천일문, 그래머 인 유즈 (4시간)

*영어표현 input - grammar in use, 스피킹 매트릭스 교재, 케이크 앱*

 

나아진 점

신기하게 읽는 속도가 조금 빨라졌다!

갑자기 책이 조금 더 빨리 읽혀졌는데

독해가 쉬운 부분이어서 일까..?

잘은 모르겠는데 그냥 그렇다고..ㅋㅋ

조금 읽는게 익숙해지기 시작한 것 같다.

 

.

.

.

 

이렇게 쓰고 보니까 뭔가 input 보다 output에

집중하고 있다는게 보인다.

input을 늘려야 하는데..

그런데 내 생각엔 내가 하고 있는 output들이

대부분이 input을 수반한 output이라

크게 상관은 없을 듯 하다!

writing을 제외한 것들은

reading과 listening을 동반하기 때문이다.

뭐 쨌든 오늘도 화이팅이다

 

영어challenge 영어 회화 독학 영어 공부